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집과 직장의 거리가 멀다면 통근에 있어서 큰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더군다나 자차가 없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통근을 해야 하는데, 돈을 모으기 바빠 죽겠는데 교통비가 매달 빠져나가니 힘들게 번 돈이 지출되는 것을 보면 마음이 아플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바로 청년동행카드입니다. 청년동행카드와 신청 조건, 방법, 사용처를 알아보고 함께 교통비 지원을 받아봅시다!

 

청년동행카드 신청조건과 방법 교통비 지원받으세요

청년동행카드란 무엇일까

청년동행카드

 

청년동행카드는 산업단지의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 사업으로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에 소재한 중소기업에 재직하는 청년에게 매월 5만 원의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매월 5만 원을 교통비로 준다는 것인데, 지출을 조금이라고 아낄 수 있으니 매우 좋은 정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 달에 5만 원 1년이면 60만 원이라는 큰돈입니다. 더군다나 지원 대상에 해당할 경우 조건을 충족할 때까지 꾸준히 지급하니 장기적으로 봤을 때 절약 효과가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청년동행카드 신청 조건,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청년동행카드 신청 조건

청년동행카드의 신청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근무하는 사업장이 산업단지 중 교통여건이 열악하다고 인정되어 공고된 산업단지에 소재할 것
  • 근무하는 사업장이 중소기업일 것
  • 근로자의 연령이 만 15세 ~ 만 34세 일것 (단, 군 복무를 마친 사람의 경우 복무 기간만큼 지원 연령 연장 가능. 한계 연령 만 39세로 한정)
  • 근로자가 해당 사업장에 실제 재직 중일 것
  • 대한민국 국적자 (외국인은 신청 불가)

 

청년동행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의 조건을 다 만족해야 하는데요. 근무하는 사업장이 인정된 산업단지에 위치하고 있는지, 그리고 중소기업인지 알기만 하면 충분히 신청 가능한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 두 조건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청년동행카드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청년동행카드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청년동행카드 홈페이지

https://card.kicox.or.kr/main/main.do

 

청년동행카드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 입주 중소기업에 근무 청년 근로자에게 매월 5만원씩 교통비 지원

card.kicox.or.kr

 

위의 링크로 접속하시고, 자가진단을 클릭합니다.

 

자가진단

 

자가진단을 하면 신청자가 청년동행카드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되는지 자동으로 판단해줍니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본인지 재직 중인 산업단지를 검색하기만 해도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만약 다니고 있는 회사가 지원 대상인지 판단하기 애매하다면 꼭 사전에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역, 산업단지명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그럼 아래의 사진처럼 대상 단지 여부에 예/아니오가 나오는데요.

 

자가진단2
신청불가능한 산업단지

만약 대상 단지 여부에 "예"라고 되어있으면 지원대상에 해당하는 것이니 다른 조건을 만족했다면 바로 신청 과정을 밟으시면 됩니다. 신청 방법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니다.

 

청년동행카드 신청 방법

청년동행카드 신청은 연중 상시 신청 가능합니다. 정해져 있는 기한이 없다는 것인데요. 하지만 예산집행에 있어서 지원 예산이 축소되거나, 바닥났을 경우 중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역시 청년동행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신청 접수를 클릭합니다. 신청을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신청방법

 

아직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으신 분들은 가입절차에 따라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신청방법확인

 

신청인에 대한 정보와 사업장 정보를 입력한 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청년동행카드는 바우처이기 때문에 지원자격 심사에서 통과했다면 추가적으로 카드사에서 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자격 심사 후 대상자로 선정되었다면, 회원가입 시 입력했던 번호로 바우처 카드 신청을 위한 고유번호 8자리가 전송됩니다. 대상 카드사는 비씨카드(IBK 기업은행, NH 농협은행), 신한카드(신한은행)입니다. 신청하고자 했던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에 카드 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래에 링크를 남겨드리니 해당하는 카드사에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신한은행 청년동행카드 신청하기

https://m.shinhancard.com/conts/html/myBenefit/event/1517688_35410.html?evtpage=1 

 

신한 청년 동행 신청시 교통비 바우처 지급!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지정한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에 재직중인 청년 근로자(만15~34세) 대상 바우처 형태로 교통비 월 5만원을 지원

m.shinhancard.com

 

기업은행 청년동행카드 신청하기

https://www.bccard.com/app/card/ContentsLinkActn.do?pgm_id=ind0897 

 

청년동행카드>정부지원바우처>카드서비스

 

www.bccard.com

 

농협은행의 경우 따로 홈페이지로 신청을 할 수가 없습니다. 때문에 농협카드로 발급받고 싶으신 분들은 직접 영업점으로 가셔서 발급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카드 신청에 있어서 다른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사진을 참고 바랍니다.

 

카드종류
신한카드

청년동행카드 사용처

여기까지 청년동행카드를 신청하고 무사히 발급받으셨다면 이제 사용할 일만 남았습니다. 축하드려요! 매월 5만 원의 교통비를 절약하실 수 있으십니다. 청년동행카드는 일반적인 후불 교통카드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을, 시내, 시외, 고속버스, 지하철, 택시, 자차 주유와 같은 목적으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차와 수소차 충전은 불가능하니 사전에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청년동행카드 잔액 확인하는 방법

청년동행카드는 월 5만 원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잔액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데요. 청년동행카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카드 사용내역을 클릭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드 사용내역 조회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잔액 확인하기

 

만약 바우처 한도인 5만 원을 초과하여 사용했거나, 청년동행카드가 지원되지 않는 사용처에서 결제를 했다면 본인 계좌에서 금액이 인출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청년동행카드와 신청 조건, 방법,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원래는 월 10만 원 교통비 지원이라는 엄청난 혜택을 제공해주었는데요. 아쉽게도 지원 예산이 줄어들어 월 5만 원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1년이면 60만 원이고 장기적으로 봤을 때 큰 금액을 절약해주는 만큼 신청 대상자이신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교통비를 아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